[참여] FRIDAYS FOR FUTURE

작성자
mobement
작성일
2019-03-06 11:27
조회
56
Fridays for future(FFF)는 스웨덴의 16세 소녀 그레타 툰베리로부터 영감을 받은 시민운동입니다.
그레타는 2018년부터 매주 금요일에 학교에 가지 않고 의사당 앞에서 기후정의를 요구하는 1인 시위를 펼쳤습니다.




그레타가 시작한 금요일의 결석은 FFF '운동'으로 확대되었고, 이제 기후변화로 인해 미래를 위협받는 전 세계 59개국의 어린이와 청소년, 젊은 세대가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FFF 운동은 생태계와 기후를 회복하고, 나아가 인류의 미래를 위협하는 자본주의와 신자유주의에 저항함으로써, 인류의 생존을 보장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건설하기 위한 전 세계적 운동입니다.

현재, 모브먼트는 이 운동에 참여하기 위해 대한민국 서울의 FFF 참가 단체로 신청을 마친 상태이며, 함께 하실 분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세부 일정: 참여자 전원 공동 회의를 통한 수립
지역: 서울
연락처: 010-9033-2412
이메일: mobement@mobement.com

------------------------------------------------------------------------------------------------------------------------------
아래는 FridaysForFuture.org에 게재된 행동 소개글입니다.

Fridays For Future는 무엇인가?
#FridaysforFuture는 GretaThunberg가 영감을 준 전 세계적 기후변화 학생운동이다.

왜 학생들은 학교에 가지 않는가?

어린이들은 학교에 가야 한다. 그러나 점점 악화되고 있는 기후변화로 인해 학교에 가는 의미와 목표는 무의미해졌다.
- 존재하지 않을지도 모르는 미래를 위해 공부하는 이유는?
- 우리 정부가 교육받은 사람의 말을 듣지 않는데 왜 교육받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가?

어떻게/언제/어디서 행동할 것인가에 대한 기본 사항
그레타는 매주 금요일에 사람들이 그들의 가장 가까운 시청이나 마을회관 앞에서 행동해 줄 것을 요청한다.
행동 사진을 찍어 해시태그와 함께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 게시
#Fridaysforfuture
#Climatestrike

공식 홈페이지: https://www.fridaysforfuture.org/

------------------------------------------------------------------------------------------------------------------------------
여러분의 많은 지원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