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션카인드 – ‘바다를 위한 실천’

오션카인드 로고

오늘날, 전 세계의 바다 40% 이상은 우리가 버린 쓰레기로 덮여 있으며, 플라스틱은 해수면과 해수층, 해저 퇴적물 그리고 북극의 해빙에서도 검출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을 포함한 전 세계 83% 이상 국가의 수돗물에서 미세 플라스틱이 검출되며, 유통되는 어류 10마리 중 2.5 마리에서는 미세플라스틱이 검출되고 있습니다.

우리가 당면한 이 상황을 바로잡기 위해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어떻게 시작해야하며, 어떤 방법이 효과적일까요?

위 같은 오염 그리고 남획으로 절박한 위험에 처해 있는 바다를 위해, 두 명의 바다 사람이 뜻을 모았습니다. 2017년, 두 명의 스쿠버 다이빙 강사로부터 시작된 ‘오션카인드‘는 강원도 강릉 바다를 시작으로, 바다를 살리기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션카인드, 무엇을 하나요?

위험에 처한 바다를 살리기 위해 필요한 것은 바로, 지금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을 하는 것입니다.

오션카인드는 당장 우리가 할 수 있는 ‘실천’을 시작했습니다.

오션카인드 실천

'해변을 보다' 프로젝트

오션카인드는 깨끗한 해변을 만들기 위해, 대한민국 해변의 쓰레기를 수거하고 기록합니다.

해변에서 수집된 쓰레기 사진을 SNS를 통해 공유하며, 이를 통해 바다 환경 오염의 심각성을 알리고 있습니다. 수집된 해변 쓰레기들의 정보는 해변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사용될 것 입니다

오션 카인드 해변쓰레기 수거

해양동물 보호 프로젝트

오션카인드는 위기에 처한 해양 동물을 보호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무분별한 개발과 바다쓰레기로 고통받고 있는 제주 남방큰돌고래의 상황을 알리기 위해, 오션카인드는 남방큰돌고래의 모습이 담긴 오가닉 코튼 티셔츠와 배지를 제작했습니다. 또한, 해피빈 펀딩을 통해 판매된 수익금은 남방큰돌고래를 위해 앞장서는 ‘핫핑크돌핀스’에게 전액 기부했습니다.

오션 카인드 배지

해양환경보호 캠페인

깨끗한 해변과 바다를 지키기 위해서는 우리 모두의 관심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오션카인드는 더 많은 사람들이 바다를 보호하는 일에 참여할 수 있도록 바다의 소중함을 알리고 바다를 보호하기 위한 일상의 실천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지난 2018년 7월, 오션카인드는 강릉자연순환운동본부의 제안으로 해변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일상의 실천 방법을 알리는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오션카인드 캠페인
오션카인드 부부

자연과 동물을 좋아하는 두 사람이 스쿠버 다이빙을 통해 바다와 만나게 되었고 우리의 일상은 언제나 바다와 함께였습니다.·····아름답게만 보였던 바다는 환경오염과 남획으로 큰 위험에 처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바다를 사랑하는 사람으로서 우리가 가지고 있는 재능을 모아, 바다를 보호하는 일에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 오션카인드 -

오션카인드 바로가기

위 내용은 오션카인드 공식홈페이지와 블로그를 참고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